1. 안녕하세요! 연구원님의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기술지원센터 TAC2팀에서 근무 증인 이석진 연구원입니다.
저는 기술지원센터에서 Slack 지원, 해외 교육 콘텐츠 제작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2. TAC2팀이 하는 일과 근무 환경이 궁금합니다.
TAC2팀에서는 TSR 지원을 통해 파트너사에서 해결하지 못한 이슈를 지원합니다. 파트너를 통해 수집된 자료를 분석하고, 때로는 현장에 나가거나 원격 지원을 통해 이슈를 직접 해결하기도 합니다.
TSR 이외에도 문서 관리, GDPI 배포 등 콘텐츠와 관련된 다양한 업무도 수행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해외 기술 지원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주로 중동 지역의 고객사를 대상으로 원격 지원하고 있습니다!
3. 업무를 하시면서 느낀 필수 역량은 무엇인가요?
TAC2팀에서 다루는 이슈는 이미 파트너사나 여러 단계에서 해결되지 못한 복잡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근거를 찾는 통찰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외근에 대한 거부감이 적고 콘텐츠 제작을 즐기는 성향이 업무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4. 인턴부터 시작하셨다고 들었는데, 어떤 계기로 지원하시게 되었나요?
해외에서 대학을 졸업하고, 지인의 추천을 받아 정보보안 국비과정을 수료했습니다.
이후 자연스럽게 정보보안 분야에서 취업을 준비하며 지니언스에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5. 인턴 면접 당시 후기가 궁금합니다~ 어떤 질문 받으셨는지 느낌은 어떠셨는지 궁금해요.
면접 때는 물론 기술적인 질문도 물어보셨지만, 저에 대해서 더 자세히 파악하고자 하는 질문이 많았던 거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이력서를 바탕으로 한 질문이 많았고, 제 경우는 해외 경험에 관련된 경험을 많이 물어보셨습니다. 영어로 답변하는 질문도 받았습니다.
6. 인턴 입사 후 팀에서 어떤 업무를 하셨나요? 그리고 좋았던 점과 어려웠던 점은 무엇인가요?
입사 후에는 선임분들께서 짜주신신 제 인턴 교육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제품에 관련된 자료(동영상, docs, ...)가 방대하게 있어서 큰 어려움 없이 교육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보통은 NAC, EDR에 대해서 제품 소개 Poc를 진행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저는 제품 소개 PT를 영어로 진행했습니다.
좋았던 점은 사내에 시스템(Docs, Jira, Notion, ...)이 잘 구축이 되어 있어서 자료를 찾거나, 모르는 부분을 공부할 때 스스로 할 수 있는 것도 많았습니다.
어려웠던 점은 NAC. EDR 자체가 조금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7. 전환 후 이제 갓 한 달이 넘으신 걸로 알고 있는데, 요즘은 어떻게 지내세요?
지금은 주로 Slack을 통한 파트너사 지원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해외 교육용 동영상 제작 업무를 같이 수행하는 중입니다.
일하다가 지치고 머리가 아플 때면 사내 카페에서 커피도 한잔 마시고 테라스에서 머리도 식히면서 차근차근 제 역할을 하려고 노력 중입니다!
8. 마지막으로 지니언스 입사를 원하시는 예비 지니안 분들께 합격 Tip을 전수해 주신다면?
엔지니어 직군으로 준비를 하고 계시다면, 넓고 얕은 지식보다는 중요한 부분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공부를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지금 회사가 해외 사업에 큰 관심이 있으니 어학도 같이 준비하시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으실 겁니다!

